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 온라인 소통 시스템 개통 □

인제저널 기자 입력 2024.03.13 15:44 수정 2024.03.13 15:44

“소통 활성화와 교권 보호 두 마리 토끼 잡기”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지난 7일 ‘학교 온라인 소통 시스템(http://gwsotong.gwe.go.kr)’을 개통했다고 13일(수) 밝혔다.
□ ‘학교 온라인 소통 시스템’은 학교에 문의 사항이 있는 학부모가 학교나 교사와의 전화 대신 시스템 접속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도교육청은 학교 대표 전화 외 온라인상의 소통 채널을 추가하여 학부모가 학교와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악성 민원 전화로부터 교사를 보호하려는 두 가지 목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 사용법은 신청인이 시스템 접속 후 문의 사항 입력 또는 상담 요청 교사를 선택하면 해당 교사가 민원 성격에 따라 온라인 시스템 또는 유선 등으로 처리하는 간단한 방식이며, 학교별 활용 여부 및 세부 방식은 학교별로 결정할 수 있다.
□ 도교육청은 현재 도내 400교 이상이 시스템 사용을 희망하고 있어 전화를 대체하는 소통 수단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김금숙 정책기획과장은 “학교 온라인 소통 시스템은 우리 도교육청이 교육활동 보호 종합 대책의 하나로 작년부터 준비해 온 사업으로, 학부모와 학교가 상호 존중하며 활발히 소통하는 새로운 소통 문화 조성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