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인제군-동국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제저널 기자 입력 2024.10.06 14:47 수정 2024.10.06 14:47

인제군은 동국대학교(총장 윤재웅)와 10월 4일 동국대학교에서 미래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대학의 미래경쟁력 강화를 위해 평생교육 분야에서 지자체와 대학 간의 장·단기적인 교류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 속에서 이루어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평생교육 관련 자료 제공 △평생교육 사업 시행을 위한 부지 확보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시범 운영 △관학 협력 등으로, 두 기관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계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동국대학교는 지난 2013년 ‘만해마을’인수와 운영을 시작으로 ‘만해축전’을 개최하는 등 만해 한용운 선사의 선양사업을 이어오며 인제군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관계를 맺어 왔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현재 인제군은 인구감소 등으로 인한 지방소멸과 동서고속철도 개통을 앞두고 위기와 기회를 함께 맞이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대학이 역사·문화·교육 분야의 미래정책을 교류하며 상생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문화교육과 지역유산팀장 윤형준 ☎033-460-4305



저작권자 인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